HOME > 소식란 > 설교요약
 
  • 최고관리자
  • 18-04-15 14:09
  • 30

[2018.04.08] 새 힘을 주시는 하나님

새 힘을 주시는 하나님[God who gives new strength]_(사 40:27~31)
독수리, 매, 비둘기가 앉아있을 때는 크기의 차이만 있을 뿐 다를 것이 없어 보이지만 독수리가 날개를 펴면 비둘기나 매와 비교할 수 없는 힘으로 창공을 높이 날아오릅니다.
독수리의 눈은 다른 새들과 다릅니다. 이중렌즈로 되어 있어 땅도 볼 수 있지만 태양과 창공을동시에 볼 수 있어 정확합니다. 이 땅에 살면서 땅의 환경, 가정, 사업장, 자신의 몸, 온갖 관계들에 얽혀있 지만 우리의 보는 눈은 이 땅 뿐만 아니라 천국과 하나님을 바라보는 이중 믿음의 렌즈가 있어야 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우리가 새 힘을 가질 수 있을까요?
하나님을 바로 알아야 합니다.

1. 하나님은 어떤 분이십니까?
“풀은 마르고 꽃이 시듦은 여호와의 기운이 그 위에 붊이라 이 백성은 실로 풀이로다”(사40:7).

우리의 마음이 마르고 우리의 환경이 시들고 기다리는데 지쳤어도 하나님의 기운이 우리 위에 머물 때 우리는 일어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하나님을 우리가 의지하고 있느냐, 하나님을 믿고 있느냐로 결정되는 것입니다.

“누가 손바닥으로 바닷물을 헤아렸으며 뼘으로 하늘을 쟀으며 땅의 티끌을 되어 담아 보았으며 접시저울 로 산들을 막대 저울로 언덕들을 달아 보았으랴”(사40:12).

하나님은 명철이 한이 없으시고 능력이 한이 없으시기에 힘을 내고 일어나라고 말씀하십니다. 높은 산에 올라갔다가 하산을 하던 중에 길을 잃었다면 어떻게해야 합니까? 방법은 산꼭대기로 올라가면 방향을 알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어떻게 해야 할지 알지 못할 때 우리는 하나님을 바라봐야 합니다.

왜 사람들이 하나님을 바라보려고 하지 않을까요? 하나님이 어떤 분이신지 바로 알지 못해서 그렇습니다.

“야곱아 어찌하여 네가 말하며 이스라엘아 네가 이르기를 내 길은 여호와께 숨겨졌으며 내 송사는 내 하나님에게서 벗어난다 하느냐”(사40:27).

지금 문제로 인해 답답하다고, 응답이 없다고 불평하고 탄식하고 있습니까? 나의 기도가 응답되지 않을 때, 나의 삶이 벽에 막혀 있을 때 하나님이 문제가 아닙니다.
하나님을 믿지 못하는 당신이 문제입니다. 하나님께 기도하지 못하는 당신이 문제입니다. 하나님은 결코 하나님의 사람, 하나님의 백성의 사정을 외면하거나 침묵하시는 분이 아니십니다. 우리의 기도는 고상할 필요도 없고, 고차원적인 기도가 될 필요는 더더욱 없습니다.

단지 우리의 탄식, 한숨을 하나님은 들으시고 회복시켜주십니다.

2. 인간이 낙심할 때 하나님은 어떻게 하십니까?
“너는 알지 못하였느냐 듣지 못하였느냐 영원하신 하나님 여호와 땅 끝까지 창조하신 이는 피곤하지 않으시며 곤비하지 않으시며 명철이 한이 없으시며”(사40:28).

인간은 하나님이 하신 일에 대해 측량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다만 하나님을 믿고 신뢰할 뿐입니다.

“피곤한 자에게는 능력을 주시며 무능한 자에게는 힘을 더하시나니”(사40:29).

우리가 낙심하고 절명하고 피곤하며 무능한 삶에서 벗어나는 길은 무엇입니까? 삶의 능력과 힘을 얻는 비결은 무엇입니까?

영적으로 무기력하고 절망하고 있을 때 오히려 하나님을 더욱 더 의지하고 더욱 붙들어야 합니다.

“소년이라도 피곤하며 곤비하며 장정이라도 넘어지며 쓰러지되 오직 여호와를 앙망하는 자는 새 힘을 얻으리니 독수리가 날개치며 올라감 같을 것이요 달음박질하여도 곤비하지 아니하겠고 걸어가도 피곤하지 아니하리로다”(사40:30~31).

언제 피곤합니까? 꿈을 잃어버리면 피곤합니다. 언제 넘어집니까? 비전을 잊어버리면 넘어집니다. ‘앙망한다’는 것은 생명을 걸고 의지하고 기도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향해 앙망하는 자에게 하나님은 반드시 길을 열어 주십니다.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 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가 여전히 찬송하리로다”(시42:5)

+ 나눔과 적용 +
1. 삶이 피곤하여 지쳐있을 때 새 힘을 얻기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입니까?
2. 내가 믿는 하나님은 어떤 분이십니까?
3. 하나님께서 새 힘을 공급하셨던 경험을 나누어봅시다.
4. 말씀을 통해 새롭게 깨닫게 되었거나 결단한 부분은 무엇입니까?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