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소식란 > 설교요약
 
  • 최고관리자
  • 18-05-08 15:05
  • 15

[2018.04.29] 무너진 성벽을 재건하자!_고요셉 목사

무너진 성벽을 재건하자![Come, Let us rebuild the wall!]_(느 2:11-20)
소망의 하나님을 바라보는 사람, 낙심하지 않습니다.
절망하지 않습니다.

하나님께 소망을 두는 사람은 인생에 어떠한 위기와 절망을 만난다 할지라고, 결코 “내 인생 이거밖에 되지 않네, 내 인생 별볼일 없네”라고 말하지 않고, “내 인생 살만하다! 나에게도 꿈이 있다, 나는 다시 살 수 있다!” 라고 성령의 능력으로 소망이 넘침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오늘 말씀을 통하여 여려분의 삶에서 무너진 성벽과 같은 문제들이 있다면 다시 일으키시고 세우시는 하나님을 의지하며 회복하시기를 축원합니다.

1. “기도하라”
왜 하나님은 우리에게 기도하라고 말씀하십니까?
이유는 간단합니다. 우리가 기도를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예루살렘이 오늘 이렇게 폐허가 된 이유가 무엇입니까? 왜 하나님께서는 그 성을 지키지 아니하시고,
앗수르와 바벨론과 페르시아에게 농락을 당하고 능욕을 받게 하셨습니까?

하나님과의 관계가 무너져있었기 때문입니다. 기도하지 않았습니다.

하나님을 찾지 않았습니다. 그러다보니, 세상을 사랑하게 되고, 우상을 섬기고 죄를 범하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느헤미야가 금식하면서 하나님께 울부 짖으며 기도하는 제목은 “하나님이시여 주님께 범죄한 우리 이스라엘 백성의 죄를 용서해 달라는 것입니다.

그는 예루살렘을 재건하게 해달라고, 성벽을 세워달라고 기도하지 않았습니다.
하나님을 멀리 떠난 자들을 용서해주시고, 하나님과의 무너진 관계를 회복해달라고 기도하였습니다.

하나님과 내 안에 깨어진 신앙의 문제, 죄의 문제가 있다면 먼저 그 관계의 회복을 위해 하나님께 기도로 나아갈때에 하나님께서는 여러분의 삶의 문제도 다시 일으켜 주심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2. 하나님의 손길을 기다려라
하나님께서는 절망적인 예루살렘을 재건하기 위해서 느헤미야를 선택하셨고, 이미 그를 이방 땅 왕의 술을 담당하는 높은 관직에 두셔서 무너진 성벽을 재건하는데 쓰임 받도록 준비하고 계셨다는 것입니다.

기도하는 사람은 기다리는 것을 배워야 합니다. 그럴 때 기회가 찾아오게 된다는 것입니다.

느헤미야는 자신이 오랜 시간동안 기도하며 기다리던 예루살렘 땅에 돌아왔습니다.
그리고 폐허가 된 그 땅을 자신의 눈으로 다 돌아봤습니다.

그렇다면, 우리 같으면 그 땅에 남아 있는 사람들을 다 불러 모은 다음에 아닥사스다 왕이 자신을 돕고 있는 것과, 앞으로 어떻게 재건을 해야 할 계획들을 다 말할 것 같지만, 그는 절대로 그렇게 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철저히 하나님께서 허락하실 때를 기다렸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진정한 믿음의 사람이고, 큰 사명을 감당하는 사람입니다.

여러분 앞에 큰 문제가 무너져 있습니까?
그렇다면 우리는 더 기다려야합니다.

당장에 해결해야만 되는 문제가 있습니까?
그렇다면 우리는 더욱 더 기다리는 믿음이 있어야 합니다. 기다린다고, 아무것도 하지 않고, 가만히 있는 것이 아닙니다.

반드시 역사하실 하나님을 신뢰하고 우리는 기도하는 것입니다.
부르짖고 기도하며, 하나님의 응답을 구할 때에, 하나님께서는 사람을 붙여주시고, 환경을 만들어가시며,
여러분에게 지혜를 주셔서 그 무너진 것들을 다시 세워 주실 것입니다.

3. 담대하게 일어서야 합니다.
아기들이 걸음마를 배울 때 수도 없이 넘어지지만 그것을 보고 걱정하며 우는 부모는 없습니다. 넘어진 아기는 울지라도 부모는 웃는 것입니다.

넘어져 울고 있는 아기를 보며 잘했다고 칭찬하고 또 걸어보라고 합니다.
왜냐하면 아기가 넘어지는 횟수만큼 빨리 걷는 다는 진리를 알기 때문입니다.

세상은 넘어지는 것을 보고 실패했다고 말합니다. 무너져버리는 것을보고서 포기하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우리 하나님은 그렇지 않습니다. 무너진 삶을 다시 일어나 세우라고 말씀하시는 분이십니다.

지금 느헤미야는 절망속에 빠져 희망을 잃어버린 자들에게 선포하고 있습니다. 실패가 반복되고,
고통의 시간이 오래 되게 되면 사람들안에는 무엇이 생깁니까?

실패에 대한 두려움이 생깁니다. 자존감이 사라지게 됩니다. 포기가 쉬워지게 됩니다.

이미 무너져버린 삶, 이미 엎어져 버린 문제들은 다시 회복할 수 없다고 우리에게 좌절을 주지만,
우리는 그럴 때 일수록 더욱 하나님을 의지하면서 일어나야 할 줄 믿습니다.

4. 다시 무너진 성벽을 재건해야 합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우리는 주님앞에 나와 엎드려 기도해야 합니다. 기도할 때에, 우리는 하나님과의 깨어진 관계가 다시 재건되고, 우리의 삶의 문제들도 하나씩 다시 세워질 것입니다.

주님 앞에 나와 고백하시기 바랍니다.

삶의 자리에서, 기도로써 무너진 삶을 다시 세우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기다리시기 바랍니다.
하나님께서 응답하실 때까지. 기도하며 기다리는 자, 하나님께서는 반드시 응답하실 것입니다.

하나님의 선하신 손길을 의지하며 일어나 무너진 성벽을 향해 나아갈 때 하나님께서 역사하심을 보게 될 것입니다.

무너진 여러분의 가정이 회복되고, 무너진 삶의 소망이 회복되고,
무너진 삶의 문제들이 회복되는 역사를 경험할 것입니다.

무너진 것을재건시키시는 것은 하나님의 뜻입니다.
이 놀라운 기적의 역사가 모든 성도님들의 삶 가운데 충만하시길 축원합니다.

+ 나눔과 적용 +
1. 무너진 성벽 앞에 느헤미야는 어떤 행동을 합니까?
2. 무너진 삶의 문제, 관계의 문제를 재건하기 위해 어떤 노력이 필요합니까?
3. 이번 주 삶의 문제를 재건하기 위해 새벽기도회를 참석하기로 다짐합시다.
4. 말씀을 통해 새롭게 깨닫게 되었거나 결단한 부분은 무엇입니까
   

Comment